PS4 '슈퍼로봇대전 V' 영상 목록

반응형

[게임영상] PS4 '슈퍼로봇대전 V' 영상 목록



<슈퍼로봇대전 V = ⓒ반다이 남코>


'슈퍼로봇대전 V"는 2017년 PS4 및 PS VITA로 출시된 슈퍼로봇대전으로 2016년 6월 4일에 개최된 '슈퍼로봇대전 25주년 기념 강철의 초 감사제'에서 최조 공개되었다. 제목의 V는 Voyage(항해)의 V이며, 주제곡은 JAM Project의 'THE EXCEEDER'이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CERO C(15세 이용가) 등급을 받아 화제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신규 참전작 중에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가 포함되었기 때문일 것으로 추정된다.


'슈퍼로봇대전 V"의 의의는 위기에 몰렸던 IP를 화려하게 부활시켰다는 것에서 찾을 수 있다. '슈퍼로봇대전 V' 이전에 발매되었던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의 실패와 그간 시원치 않았던 판권작 때문에 IP의 존망에도 의문부호가 붙은 상황에서 '슈퍼로봇대전 V'는 적당한 참전작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토리, 그리고 입문자를 위한 확실한 배려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에 더해 해외시장 개척이라는 소기의 성과까지 거두면서 그야말로 IP 자체를 다시금 부활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PS4 '슈퍼로봇대전 V' 재생 목록



-상단의 영상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유튜브 재생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영상 하단의 아이콘들을 이용해서 자막 활성화, 해상도 조절, 전체화면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