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 트레일러

반응형

[게임소식] '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 트레일러




<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 = ⓒ캡콤>


2월 13일,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초기 세 작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은 '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 트레일러 = ⓒ캡콤>


'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은 캡콤의 대표 IP 중 하나인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초기 세 작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은 작품입니다. 해당 콜렉션에 포함되는 타이틀은 시리즈의 첫 작품인 '데빌 메이 크라이', '데빌 메이 크라이 2', 그리고 '데빌 메이 크라이 3: SE' 총 세 작품입니다.

본 콜렉션은 HD 리마스터링을 거쳐 퀄리티 업을 한 고해상도 화면을 제공하며, 기존의 4:3 사이즈로 출력되던 화면을 16:9 와이드 사이즈로 늘려서 기존 오리지널 작품보다 더욱 넓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는 2000년대에 혜성같이 등장해 캡콤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되어버린 인기 게임 시리즈로,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전설적인 작품입니다. 심지어는 액션 게임의 시대, 변천사를 데빌 메이 크라이의 존재유무로 판단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무리도 아닌 것이 데빌 메이 크라이 이후 스타일리쉬를 강조하는 액션 게임들이 많아졌으며 상당수의 작품들이 직간접적으로 데빌 메이 크라이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그 유명한 '갓 오브 워' 조자차도 제작진들이 직접 데빌 메이 크라이에 큰 영향을 받았다고 공식적으로 언급했을 정도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HD 콜렉션'은 북미 기준 2월 27일 출시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캡콤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를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