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슈퍼로봇대전 X

반응형

[신작소개] 슈퍼로봇대전 X




<슈퍼로봇대전 X = ⓒ반다이 남코>


제목 : 슈퍼로봇대전 X

장르 : SRPG

제작 : B.B. 스튜디오

유통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 PS4, PS VITA

발매일 : 2018년 3월 29일




1. 예고편


<슈퍼로봇대전 X 한국어판 공식 PV 2탄 = ⓒ반다이 남코>




2. 소개


2017년 12월 '슈퍼로봇대전 감사회 & 송년회'에서 최초 공개된 작품으로,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와 '슈퍼로봇대전 V"에 이어 세 번째 정식 한국어화가 되는 슈퍼로봇대전이다.


Z 시리즈와 전작인 V와는 이어지지 않는 완전 오리지널 신작이며, 이번 한 편으로 완결되는 단편이라고 한다. 환광의 세계라 불리는 '알 워스'라는 이세계에서 참전작의 로봇들이 모인다는 설정이며 그런 의미에서 작품의 부제가 X(교차)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이번 작품의 무대는 '알 워스'라 불리는 이세계이며, 지혜의 신인 엔데라는 존재가 창조주라고 한다. 지형은 나비 모양 데칼코마니를 닮은 모양새이며, 알 워스의 성지라고 불리는 거대한 나무가 이야기의 핵심이 된다고 한다. 완전한 오리지널 세계관은 아니며, 알 워스 안에 와타루의 청계산이나 그렌라간의 카미나 시티 등이 있다고 한다.


본 작품의 주인공은 이오리 아이올라이트와 아마리 아쿠아마린 남녀 두 명으로, 두 주인공 모두 마종교단에 소속되어 있다. 마종교단은 알 워스의 법과 질서를 수호하는 집단이며 마법을 사용하는 기체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롭게 참전하는 작품으로는 '건담 G의 레콘키스타', '마신영웅전 와타루', '버디 컴플렉스',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가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콘솔용 판권작 중 처음으로 겟타로보 시리즈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 겟타로보 시리즈가 빠진 이유에 대해 테라다 PD는 새롭게 개봉한 마징가 극장판으로 인해 마징가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마징가의 비중을 늘리다 보니 그렇게 됐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