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갓 오브 워

반응형

[신작소개] 갓 오브 워




<갓 오브 워 = ⓒSIE>


제목 : 갓 오브 워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개발 : SIE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

플랫폼 : PS4

발매일 : 2018년 4월 20일




1. 예고편


<갓 오브 워 E3 2017 트레일러 = ⓒSIE>




2. 소개


SIE WWS 산하의 SIE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7번째 작품이자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첫번째 작품이다.


이전 작품들이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했던 것과 달리 이번 작품부터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하게 된다고 한다. 사실 신화적인 내용으로 보면 그리스 신화와 북유럽 신화는 이어지지 않지만, 역사학적으로 따지면 북유럽 신화의 일부 체계는 그리스 로마 신화로부터 유래하고 있다.


게임 스타일이 크게 바뀌었다. 우선 기존의 쿼터 뷰에서 백뷰로 시점이 바뀌었고, 크레토스의 주무기가 기존의 블레이드가 아닌 던지면 되돌아오는 도끼로 변경되었으며, 혼자 여행하는 것이 아닌, 활을 쏘는 어린 아들을 데리고 다닌다.


맵은 특성이 모든 다른 9개의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작처럼 암벽 등반을 해야할 때도 있다. 크레토스의 아들은 트레일러에서 확인 가능한 것처럼 번개 화살을 쏠 수 있고, 크레토스는 읽지 못하는 룬을 해석하며, 요르문간드와 대화가 가능하는 등 비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개발진들은 아들을 보호해야 하는 귀찮은 존재로 만들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크레토스의 아들을 비중있게 다뤘다고 한다.


무기는 도끼, 방패, 주먹, 아들의 활 등이 있으며 룬 같은 것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한다.


게임 디렉터 코리 발록에 의하면 플레이타임은 대략 25~35시간이라고 한다. 또한 이후 추가로 공개된 소식에 따르면, 사이드 퀘스트를 포함한 ALL 컴플리트에는 45시간 이상이 필요하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