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프로젝트 모피어스 종합 정보

반응형

[게임소식] E3 프로젝트 모피어스 종합 정보




<프로젝트 모피어스 = ⓒSCE>


2015 E3에서 소니는 PS4와 PS VITA에 연결하여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한 HMD '프로젝트 모피어스'를 공개했습니다. 상용화를 앞두고 한창 개발중인 이 제품은 현재 85%까지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E3에서 이를 체험해본 해외 웹진의 기사에 따르면 프로젝트 모피어스는 스펙상 경쟁기기인 오귤러스보다 낮은 1080P 해상도이지만 실제로 이를 체험해본 바로는 이 해상도 차이를 미처 느끼지 못할 정도로 현장감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모피어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스크린 도어 이펙트'가 나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들은 소니가 도대체 어떻게 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뭔가를 조정해서 스크린 도어 이펙트를 인지하지 않도록 만든 것 같다고 하네요.


※스크린 도어 이펙트 - 영상이 뿌려지는 경계의 테두리를 말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실제로 몰입감이 배가됩니다. 아마도 소니는 좀 더 정교한 렌즈를 통해 시야각을 좌우로 좀 더 확보하는 기술을 추가한 듯 보인다는 군요.



<런던 하이스트 - 모피어스 플레이 = ⓒSCE>


런던 하이스튼 온 레일 슈팅 게임이라고 하네요, 별도의 콘트롤러를 VR로 결합해서 플레이 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덕분에 게임의 몰입도가 상당한 듯 보입니다.



<섬머 레슨 - 모피어스 플레이 = ⓒ반다이남코>


2015년 E3에서 반다이남코가 공개한 모피어스 전용 소프트인 '섬머레슨'의 데모 영상입니다. 이 소프트는 2014년 9월 SCE 컨퍼런스에서 최초 공개된 이래로 게이머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중입니다.



<2015 E3에 참석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한편 SCE 런던 스튜디오의 트윗에서는 이번 E3를 방문한 영화계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게 런던 하이스트 데모를 보여줄 기회를 제공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스필버그 감독은 상당히 마음에 들어했다고 하네요.


프로젝트 모피어스의 목표 발매시기는 2016년 6월이며 가격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