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페르소나 5

반응형

[신작소개] 페르소나 5




<페르소나 5 = ⓒ아틀러스/세가>


제목 : 페르소나 5

장르 : RPG

플랫폼 : PS4

제작사 : 아틀러스


2017년 6월 8일 발매 예정




1. 예고편


<'페르소나 5' 한국어판 예고편 = ⓒ아틀러스/세가>




2. 소개


'페르소나 5'는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IP인 '페르소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인 '페르소나 4'로부터 무려 8년만에 나온 신작이다. 주요 스태프로는 전작들과 동일하게 디렉터/프로듀서에 하시노 카츠라, 아트 디렉터/캐릭터 디자인에 소에지마 시게노리, 음악에 메구로 소지가 참여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담당은 프로덕션 I.G가 맡았다.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테마는 자유와 반역. 키 아이템은 가면으로, 페르소나들이 가면의 형태로 주인공들에게 깃든다던가, 주인공 파티의 괴도복장이 전부 가면을 쓴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표현된다. 또한 세부 장르를 피카레스크 로망으로 밝혔는데, 피카레스크 답게 정의에 관해 이야기 하는 경향이 있고, 이를 위해 일본의 실제 사회문제를 조금씩 비틀어서 다루고 있다.


작품에 대한 평가는 그야말로 극찬일색. 현재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점수는 모두 94점으로 어마어마한 스코어를 자랑한다. 게임에 대한 리뷰어들의 평가는 역대급 JRPG가 나왔다는 평이 지배적이며 JRPG계에 큰 혁명을 일으켰다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이러한 높은 평가에 힘입어 판매량도 매우 순조롭다. 2017년 4월 4일 북미/유럽 지역 발매후 이틀후인 4월 6일까지 전세계 누적 판매량 150만장을 돌파하면서 아틀러스 최초의 밀리언 셀러 게임이 되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