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반응형

[신작소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 ⓒ손노리>


제목 :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장르 : 1인칭 생존 호러

제작사 : 손노리:

플랫폼 : PS4, PC

출시일 : 2017년 8월 22일




1. 예고편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트레일러 = ⓒ손노리>




2. 소개


과거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국산 호러 게임 '화이트데이'의 콘솔/PC 플랫폼 리메이크판. 2015년 스마트폰 리메이크판의 출시 전후로 PC 플랫폼으로의 출시를 바라는 유저들이 많았던 상황에서 공개가 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스마트폰용으로 제작된 리메이크판을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새로운 캐릭터 유지민과 관련 시나리오가 추가되면서 기존 리메이크판의 구매자라 해도 구매할 가치가 있도록 했다.


모바일 버전과의 차이점으로는 신규 캐릭터 유지민이 추가되었고, 몇 가지 엔딩이 추가되면서 총 엔딩 갯수는 9개가 되었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이 상향되었고, 수위의 AI가 상승되었다. 세이브 방식은 2001년 원작과 동일하게 사인펜을 사용해서 하는 것으로 회귀하였고, 퍼즐 및 일부 보스전에서 물리효과가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QTE가 강화되었고, 교실 문을 열고 닫는 행위가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지원 음성이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보아 꽤 오래전부터 해외 시장 공략을 준비해왔던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