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반응형

[신작소개]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 ⓒ반다이 남코>


제목 :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장르 : 일본 큰북 리듬 게임

개발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등급 : 12세 이용가

플랫폼 : PS4

발매일 : 2017년 10월 26일




1. 예고편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 한국어판 PV = ⓒ반다이 남코>




2. 소개


일본내에서 가장 대중화된 국민 리듬게임인 '태고의 달인'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를 통해 정식 한국어판이 출시된다.


태고의 달인은 북을 이용한 체감 리듬게임으로,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간단한 플레이 방법, 인기 판권곡 수록 덕분에 비교적 접근성이 높은 리듬게임에 속한다. 때문에 평소 리듬게임과 인연이 없던 일반 유저들 역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일본과 홍콩에서 진행된 체험회에 따르면, PS4 타타콘의 인식률이 기존의 타타콘 프로 뺨치는 인식률을 보여줬다고 한다. 다만 타타콘의 재질 때문인지 롤(태고의 달인의 연타 기술중 하나)을 구사하는 건 힘들다고 한다.

기존 작품과의 변경점도 눈에 띄는데, 그중 몇 개를 소개하자면, 미션 빙고판이 생겼고, 곡마다 빙고판이 제각각으로 존재한다. 또한 우라 난이도를 여는 법이 기존의 콘솔판과는 다르게, PS4판에서는 귀신에 뒷보면이 있는 곡을 선택한 뒤, 귀신 난이도에 맞춘 상태로 오른쪽으로 몇 번 가면 뒷보면이 선택된다. 반대로 다시 앞보면을 선택할 땐 오른쪽으로 한번만 가면 된다.


기존에 있던 박 음표가 금 망치 음표로 바뀌었다. 기능은 박 음표와 똑같이 1P 또는 1P와 2P가 같이 연타해서 터뜨리는 형식이다.


참고로 2017년 9월 20일부터 시작된 예약 판매에서 북 컨트롤러 동봉판은 예판 시작 5분만에 품절되었다. 그리고 몇 시간 후 일부 예약 특전이 빠진 2차 물량이 풀렸지만 얼마안가 역시 모두 품절되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