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완다와 거상(2018)

반응형

[신작소개] 완다와 거상(2018)




<완다와 거상 = ⓒSIE>


제목 : 완다와 거상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개발 : 블루포인트 게임즈

유통 :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 PS4

발매일 : 2018년 2월 6일




1. 예고편


<완다와 거상 스토리 트레일러 = ⓒSIE>




2. 소개


2005년 PS2로 출시된 걸작 '완다의 거상'을 PS4 사양에 맞춰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과거 PS4로 리마스터 합본인 '이코 & 완다와 거상 콜렉션'을 제작했던 블루포인트 게임즈가 개발을 맡았다.


기존 게임의 분위기와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그래픽을 새로 일신해 현 세대기에 걸맞는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준다. 또한 원작의 몽환적인 색감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원작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필터를 포함한 다양한 필터 옵션을 게임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흥미로운 사실은 이번 리메이크에 사용된 소스의 대부분이 PS2 원작의 데이터 소스라는 것인데, 이는 원작이 얼마나 디테일하게 만들어졌는지 새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번 리메이크 작품에 대한 평가는 그야말로 극찬 일색으로, 2018년 2월 5일 현재 메타크리틱 스코어 92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해 듀얼쇼커즈에서는 "역대 최고의 리메이크 작품 중 하나", IGN은 "클래식 게임의 진정한 정의", 게임스팟은 "기존의 훌륭한 작품의 아름다운 재구축이며, 이 작품은 모던 클래식이자 모두가 경험해야할 작품이다.", Destructoid는 "이 리메이크는 결함을 숨기기 위한 것이 아닌, 완벽함을 더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었다."라며 입을 모아 찬사를 보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