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히데오 '데스 스트랜딩'의 신비주의에 대해 설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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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코지마 히데오 '데스 스트랜딩'의 신비주의에 대해 설명하다



6월 30일(현지시간) GameRant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데스 스트랜딩'이 신비주의를 유지하는 이유를 설명했다고 합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E3 2018 프레스 컨퍼런스를 포함하여 여러 장소에서 '데스 스트랜딩'의 많은 영상들이 공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팬들은 아직 그것이 무엇인지 완전히 이해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최근 본 게임이 신비주의를 유지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데스 스트랜딩 = ⓒ코지마 프로덕션>


얼마 전 버라이어티는 코지마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서 코지마는 데스 스트랜딩이 둘러싼 비밀이 부분적으로는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사회적, 개방적, 홍보 중심의 세계에 대한 반응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즉각적인 답을 원할 뿐 아니라, 자신이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도 알고 싶어합니다. 이건 좋은 거야. 이건 나쁜 거야. 이건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야, 아니, 이건 내가 싫어할만한 게임이겠군. 그들은 자기가 생각해야 할 것에 대한 답을 원합니다."


데스 스트랜딩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개념을 공개하지 않음으로써, 코지마는 팬들이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세부 사항을 역류시키기보다는 자신이 보유한 잠재력에 대해 공개적으로 대화하게 하여, 잠재적인 플레이어들이 토론의 최전선에 서게 하고자 합니다. "수학과 같은 겁니다. 답을 아는 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답을 얻는 과정입니다."


코지마가 데스 스트랜딩을 신비주의로 일관하는 또 다른 이유는 최근 비디오 게임이 판매되는 방식 때문입니다. 데스 스트랜딩의 디렉터이자 메탈기어 솔리드의 제작자인 그는 업계에서 횡행하는 현재의 프로모션 접근법이 게임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부분, 즉 대화를 파괴하고 게임의 너무 많은 부분을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부분을 빼앗고 싶지 않습니다."


데스 스트랜딩이 어떤 게임을 목표로 삼고 있는지에 대한 코지마의 결정은 그의 타이틀을 종종 이상하게 비춰지게 함으로써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은 현재 PS4용 소프트웨어로 개발 중이며,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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