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 메이 크라이 5' 액션과 그래픽, 그리고 음악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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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데빌 메이 크라이 5' 액션과 그래픽, 그리고 음악에 대하여



최근 패미통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주간 패미통 2018년 8월 2일 호(7월 19일 발매)에 캡콤에서 2019년 봄에 발매 예정인 PS4/XB1/PC용 스타일리쉬 액션 최신작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개발진 인터뷰가 실려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7월 18일 resetera의 멤버 Son of Sparda는 패미통 최신호에 실린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정보를 공유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디렉터인 이츠노 히데아키, 매트 워커, 오카베는 패미통과의 인터뷰를 통해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액션과 그래픽, 그리고 음악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해당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 = ⓒ캡콤>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목표는 사실주의이며, 데빌 메이 크라이 만이 가질 수 있는 고속 전투 느낌을 위해 고정된 60fps를 목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에 관해서 캡콤은 사람들을 3D로 스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옷 역시 스캔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반응에 초점을 맞추어 플레이어가 모션 캔슬을 할 수 있었지만, 데빌 메이 크라이 5에서는 입력을 넣어도 애니메이션이 캔슬되지 않습니다.


-개발자들은 이전과 똑같은 일(건너 뛰기)을 할 수 있지만 사실적인 그래픽에서는 이상하게 보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캡콤의 표현의 빌리자면 "액션의 불쾌한 계곡"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본 게임에서 캐릭터가 회전을 할 경우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른 중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느린 응답을 갖는 또 다른 문제점을 야기합니다. 개발팀은 사실적인 그래픽을 드러내면서 이전 작품과 같은 반응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캡콤은 몸과 마음 모두에서 성장한 네로의 모습을 원했기 때문에 이번 작품의 시간대를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몇 년 후로 설정하였습니다.


-단테는 아무 이유없이 와일드해진 것이 아닙니다.


-키 비주얼에서 볼 수 있는 세 번째 캐릭터는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니코와 그녀의 문신과의 관계는 비밀입니다.


-캡콤은 게임스컴 2018에서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콤보에 따라 배경 음악이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랭크가 상승하면 B 멜로디로 바뀌고 다시 또 C 멜로디로 바뀌게 됩니다.


-즉, 플레이어가 멋진 콤보를 이어가지 못하면 A 멜로디가 게속 반복 될 수도 있습니다.


-캡콤의 목표는 데빌 메이 크라이 5를 헤이세이 시대(1989년 ~ 2019년 4월) 최고의 액션 게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PS4, XB1, PC 플랫폼 대응으로 2019년 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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