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K19의 흥미로운 8가지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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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NBA 2K19의 흥미로운 8가지 변경 사항



7월 21일(현지시간) 게임 인포머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2K 스포츠의 신작 농구 게임 'NBA 2K19'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NBA 2K19의 개발을 맡고 있는 Visual Concepts는 아직 게임의 요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지만, 게임 플레이 감독인 Mike Wang과 게임 제작자인 Scott O'Gallagher는 NBA 2K19의 진화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음은 NBA 2K18의 단점을 줄이고 프랜차이즈를 미래로 옮기기 위한 8가지 주요 변경 사항입니다.



새로운 Take Over 시스템


NBA 2K19의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어떤 NBA 선수도 언제든지 경기를 접수할 수 있다는 생각을 통해 고안된 새로운 게임 시스템입니다.  이 Take Over의 개념은 아케이드 클래식 게임 NBA Jam의 'On Fire' 시스템에 대한 보다 미묘한 테이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Take Over의 작동 방식은 각 타입의 선수가 게임 중에 그들의 지배력을 행사하는 독특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 메이커는 쉬운 득점을 위해 팀원을 설정하고, 림 프로텍터는 페인트를 잠그면서 게임의 궤적을 변경합니다. 선수가 자신의 전문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자신의 의지를 행사할 때, 그는 Take Over 미터를 만듭니다. 일단 활성화가 되면, 코트의 선수 아래에 Fire 뱃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선수가 그들의 타입과 일치하는 새로운 특별 애니메이션과 뱃지의 단계를 열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라존 론도와 같은 플레이 메이커는 On Fire 상태에서 갑자기 NBA Jam 스타일의 불이 붙은 3점을 날리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Dimer와 Ankle Breaker boosts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왼쪽 범퍼 버튼을 누르면, 코트의 모든 선수가 Take Over를 활성화하는 측면에서 어디쯤 위치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같은 팀의 여러 선수가 동시에 Take Over를 활성화하여 흥미로운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십시오. 만약 당신의 선수들이 고전하게 되면 그들은 또한 cold streaks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감소하지만, 타임아웃을 불러서 그들을 빠르게 벗어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선수들과 어떻게 플레이할지 생각하기 위한 작은 메타 게임입니다."라고 Wang은 말했습니다.


대폭 감소 된 클리핑


NBA 2K18의 새로운 모션 시스템으로의 전환은 예기치 않은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팔 다리와 머리, 그리고 농구공이 선수들의 몸을 통해 변형되는 과도한 클리핑으로 인해 종종 몰입이 깨졌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이런 거친 애니메이션들은 트래픽이 많은 지역에만 국한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일대일 상황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당황스러웠습니다."라고 Wang은 인정했습니다. "아주 늦게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현재 작업하고 있는 또 다른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선수들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막으려고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게임 인포머의 필자는 NBA 2K19 게임을 4~5 게임 정도 플레이 했다고 하며, 비록 작은 샘플이지만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페인트 주변에서 충돌이 여전히 부자연스러운지 확인하기 위해 게임을 잠시 멈추고 즉시 리플레이를 해보았다고 합니다. 팔은 자연스럽게 접촉했으며 몸은 통과하지 않고 서로 부딪혔다고 합니다. 즉, 모든 애니메이션이 깔끔했다고 합니다.


Wang은 Visual Concepts가 가능한 한 많은 클리핑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재건된 스틸 시스템


우리 모두는 오프 볼을 방어하는 상황에 처해 있고 보호되지 않은 공을 빼앗을 기회를 옅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틸 버튼을 눌러도 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Visual Concepts는 당분간 이 시스템을 재검토하기 원했고 마침내 NBA 2K19로 해결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공적인 스틸 기회는 이제 취약성을 판단하는 존 시스템에 의해 관리됩니다. 볼이 노출될 경우 주요 스틸 기회를 포착하는 수비수 -열린 자세로 드리블하거나 포스트 플레이어가 보조 수비수로부터 볼을 보호하지 않을 때- 스마트 타이밍에 대한 보상울 받게 됩니다. 드리블러는 수비수의 손이 닿는 범위에서 더 이상 신경쓰지 않고 행동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상황들을 정확하게 읽고 적절한 타이밍에 스틸을 시도하면 훨씬 더 쉽게 볼을 튀어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항상 장애물이 없는 경로에서 깨끗한 성공을 거두는 것은 아닙니다. 예기치 않은 느슨한 볼을 만들어 내고, 때로는 두 선수가 볼의 소유권을 다투며 뒤섞일 수도 있습니다. 


스킬을 One On One으로 되돌린다


전작의 새로운 모션 시스템은 수비수들을 스피드로 제치는 것을 더 쉽게 만들었지만, 그것은 너무 지나쳤습니다, 심지어 락다운 디펜더들도 놀랄 만큼 쉽게 드리블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NBA 2K19에서는 스틱 기술을 이전보다 더 중요하게 만들고 One On One 상호 작용에 균형을 되찾기 위해 재작업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게임의 기술 격차를 되돌리고 사용자에 따른 기술 숙련도와 스틱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Wang은 말했습니다.


수비수들은 또한 상대가 슛을 시도하는 것을 방해하기 위해 왼쪽 트리거에 의존 할 수 없습니다. 자동화 된 컨테스트 시스템이 제거되었으므로 수비수는 샷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아날로그 스틱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상대의 얼굴에 적극적으로 손을 가져가야 합니다.


공격적인 드리블러는 새로운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스틱을 톡톡 치면 시그니쳐 워킹 사이즈 업이 활성화됩니다. Wang은 또한 좋은 볼 핸들러가 되려면 NBA 2K19의 콤보 측면에서 훨씬 더 반응이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독특한 Streeball Moves


파크나 블랙 탑에서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NBA 2K19에서 상대를 조롱하고 당황하게 하기 위해 훨씬 더 재미있는 드리블 동작을 구사합니다. Visual Concepts는 길거리 농구 선수들이 볼을 수비수의 머리 주위로 감싸고 비트 맵을 펼치는 것과 같은 새로운 동작들에 주목했고 이를 캡처했습니다.


"저는 그들을 자랑하고 싶어 견딜 수가 없습니다. 그들은 정말 미쳤어요."라고 Wang은 말했습니다.


이런 Moves는 NBA의 느낌에 맞지 않기 때문에 street mode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샷 미터 개선


NBA 2K18에서 가장 큰 골칫거리 중 하나는 레이 업에 샷 미터가 없다는 것입니다. 좋은 선수들이 심심치않게 레이 업을 놓쳤고 플레이어는 자신이 뭘 잘못하고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Visual Concepts는 NBA 2K19의 모든 레이 업에 샷 미터를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레이 업 애니메이션마다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시스템에 익숙해지기 위해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NBA 2K17과 작년 버전의 샷 미터가 모두 수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Visual Concepts는 NBA 2K19에서 양 쪽의 옵션을 모두 포함합니다. 플레이어의 손, 플레이어의 발, 양쪽을 모두 켜거나 모두 끌수 있습니다. 또한 샷 미터의 색상을 사용자가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샷 피드백 시스템은 NBA 2K18에서 약간의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작년에는 오픈 상태로 보이는 너무 많은 장면들이 컨테스트 되는 것으로 표시되어 버킷을 만들 가능성울 줄여버렸습니다. NBA 2K19의 샷 피드백 시스템은 실제 코트의 그것과 훨씬 더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넉넉한 공간에서 슛을 날리게 되면, 늦게 도착한 수비수가 아무리 손을 뻗어도 이제는 가벼운 컨테스트 정도로 정확하게 분류됩니다.



더 강한 페인트 존 디펜스


NBA 2K19에서 페인트 존에 들어가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을 겁니다. 트래픽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할 때, 새로운 스틸 시스템은 노출 된 볼을 스틸할 수도 있다는 인식을 제공하며, VIsual Concepts는 페인트에서의 접촉을 추진하기가 더 어려워지도록 만들었습니다.


"지난 해 페인트 존 수비를 손보는 것은 정말 힘들었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모션 시스템을 적용했을 때 우리는 과거에 가지고 있었던 많은 멀티 액터 애니메이션을 가져와 사용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레이업을 놓쳤던 이유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유롭게 얻을 수 있는 꽤 많은 것을 임시방편으로 막을 수 있는 일종의 반창고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훨씬 나아졌습니다.


A.I. 개선 사항


매년 게임 플레이 프로듀서이자 농구 전략 애호가인 Scott O'Gallagher는 NBA 직원들과의 전화 통화를 통해 게임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지식을 AI 및 방어 설정에 적용했습니다. 올해, 그의 팀은 여러분 주위에 있는 선수들을 더 날카롭게 만들기 위해 몇 가지 변화를 실행했습니다.


이 새로운 스틸 시스템은 A.I. 선수들에 대한 상황 인식을 높여 줄 것을 요구합니다. 때문에 볼을 보호하거나 잠재적인 더블 팀을 찾아야 할 때 더 주의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똑같은 움직임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는 플레이어와 대결하기 위해서 AI는 과잉 표현을 식별하고 자신이 맞이하고 있는 방식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조정하게 됩니다. 하이 픽앤 롤에서 3점을 끊임없이 노리면 AI는 23피트 밖에서 압박을 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NBA 2K19는 9월 11일 PS4, XB1, 닌텐도 스위치 및 PC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미지 = ⓒ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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