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K19의 마이리그, 마이지엠(GM)에 대한 변경사항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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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NBA 2K19의 마이리그, 마이지엠(GM)에 대한 변경사항들



8월 2일(현지시간) Gameinformer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2K의 신작 농구 게임 'NBA 2K19'의 프랜차이즈 모드에 대한 변화가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해당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My리그 = ⓒ2K>


스포츠 게임의 대다수가 카드 수집 및 온라인 모드에 중점을 두어 핵심 프랜차이즈 경험을 무시하는 현 시대에 NBA 2K는 지속적으로 이를 제공하고 있는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스튜디오는 팀 확장. 재배치를 통합했으며, MLB: 더 쇼와 NHL과 같은 게임이 자신의 것을 버렸을 때, 오히려 온라인 프랜차이즈를 두 배로 늘리는 등 프랜차이즈 모드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알다시피 My커리어와 달리 이 콘텐츠 중 어느 것도 소액 결제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NBA 2K19는 이전보다 더욱 진화하고, 또 변화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이번 게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것으로는 프랜차이즈 기능을 들 수 있습니다.


<MyGM = ⓒ2K>


MyGM 내러티브가 돌아오다


작년의 MyGM: The Next Chapter 스토리는 터무니 없었고 강제되는 트레이드는 많은 플레이어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프랜차이즈 모드가 제공하는 다른 것들과는 달랐습니다. 어떤 팀을 선택하든 제너럴 매니저(GM)로 일하면서 팀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유망주들을 위한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야 했습니다. 간섭하는 구단주 아들의 불건전한 아이디어를 물리치고, 이전의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위험요소들을 탐색해야 했습니다. 비록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나는 그것을 좋아했고 그들이 다시 한번 시도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NBA 2K19의 MyGM은 작년 이야기의 사건 직후로부터 Saga가 계속해서 발전합니다. 작년에 당신은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밥 샌더슨의 편을 들어 팀을 시애틀로 이전할 수도 있고, 밥을 쫓아내 원래 구단주와 팀원들에게로 돌아가 당신이 선택한 도시에 머물 수도 있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처음으로 소속되었던 팀을 위해 다시 일하게 되었고, NBA가 확장 팀을 추가하는 곳에 오게 됩니다. 새로운 구단주인 텍스 타워스는 당신이 GM뿐만 아니라, 농구 운영 책임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여기에서 프랜차이즈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당신은 도시를 선택하고, 제트 여객기를 설계하고, 직원을 채용하고, 확장 드래프트를 통해 NBA 선수들을 선발하고, NBA 드래프트를 통해 첫 번째 잠재 고객을 확보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여러분은 작년 이야기에 등장했던 많은 사람들(앤드류 샌더슨을 포함한)과 상호작용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를 싫어합니다. 그에 대해 좋아할 만한 것이 없었지만 그는 올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는 많이 성숙해졌고 자신의 방식에서 있었던 많은 실수를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는 여전히 앤드류 샌더슨일 겁니다."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당신은 가장 최근의 게임에서 당신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 입력할 수 있는 일련의 여섯 가지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결정은 2019-2019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이뤄져야 합니다.


"올해는 다른 느낌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단편적으로 잘려나간 것 같지는 않습니다. 훨씬 더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연속적인 장면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주요 스토리 라인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은 10분 동안 지켜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스토리를 아예 스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The Saga Continues를 통해 플레이하는 대신, 원할 경우 전통적인 MyGM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 멘토쉽 = ⓒ2K>


플레이어 멘토쉽


이것은 내가 가장 흥분하고 있는 새로운 추가 사항 중 하나입니다. 올해 젊은 선수들을 구단에 데려 올 때, 뱃지 시스템을 통해 그들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맞춤화할 수 있는 선수 멘토를 그들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가 올해 브랜든 잉그램을 그의 멘토쉽으로 데려갔다고 한다면, GM으로서 당신은 그의 제자에게 주고 싶은 르브론의 뱃지 중 3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년 뱃지 레벨을 한 단계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아무 것도 없는 상태라면 브론즈로 올릴 수 있고, 브론즈라면 실버로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버에서 골드로 올리는 데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선수단을 구성하는 기존의 생각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유망주 신인 선수들을 향상시키기 위해 벤치 역할에 정통한 베테랑들과 계약을 맺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멘토 역할을 하는 선수들이 은퇴하면 코치로 전환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튜닝 슬라이더 = ⓒ2K>


스포츠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가장 디테일한 튜닝 슬라이더


팀 구성을 위한 CPU 로직에 관해서는 모두를 만족시키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트레이드 메카닉이 너무 관대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너무 고집스럽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하고,, Visual Concepts는 모든 사람에게 새로운 튜닝 슽라이더를 갖춘 로직 시스템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한 이유는 명백합니다. 우리의 팬들은 NBA에 대해 매우 신속하고, 모두 다른 방식으로 적용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왜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지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심층적인 툴셋을 사용하면 팀에서 플레이어를 평가하는 방법이나, 드래프트 픽부터 선수 계약 요구 및 선수 진행 상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설정을 조정할 시간은 없지만 다른 유형의 환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하드코어 트위커를 통해 공유를 위한 설정을 업로드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드래프트 클래스


드래프트 클래스 가져오기 기능에는 올해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NBA 2K19에서 Visual Concepts는 1976-2017년의 모든 드래프트 클래스와 60년대와 70년대 초반의 가장 주목할만한 클래스를 재창조했습니다.


"우리는 대다수의 선수들의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에 가까워질수록 더 많은 선수들의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NBA 시즌이 시작될 때 이 클래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스카 로버트슨, 카림 압둘자바, 조지 거빈, 마이클 조던, 그리고 다른 NBA 전설들을 자신의 리그에 포함시키기 위해 이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생성 = ⓒ2K>


향상된 플레이어 생성


작년에 Visual Concepts는 NBA 2K18에서 상대적으로 간소한 플레이어 생성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올해엔 얼굴 형태, 헤어 옵션, 길이 조정, 면도 패턴 및 페이드를 조정할 수 있는, 완벽한 맞춤형 헤어 스타일을 포함한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것은 창작자가 그들만의 맞춤형 드래프트 클래스르 만들고, 역사적인 드래프트 클래스에서 누락된 선수들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예를 들면 찰스 바클리와 레지 밀러처럼 오랫동안 게임에 등장하지 않았던 선수들을 데려올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새로운 플레이어 DNA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의 유사성 또는 속성을 가져올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미래의 드래프트 클래스에서 르브론 제임스 주니어를 만들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템플릿은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올스타 포맷 = ⓒ2K>


그외 기타


위에 강조 표시된 기능은 새로운 프랜차이즈 모드에 대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전체 목록에는 다음과 같은 훨씬 더 흥미로운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픽업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새로운 NBA 드래프트 프리젠테이션.


-새로운 올스타 게임 형식을 사용하면 팀 캡틴의 이름을 지정하고 My리그에서 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올스타 위켄드에는 이제 팀 월드와 팀 USA와 구별되는 라이징 스타스와 같은 젊은 인재 쇼케이스 게임이 포함됩니다.


-올해 실제 NBA에서 도입된 새로운 서머 리그 형식을 채택했습니다.


-부상 기록 메뉴는 리그의 모든 선수에 대한 부상 기록을 표시합니다. 이는 프리 에이전시와의 거래에서 부상 위험을 발견할 때 유용합니다.


-올해는 트레이드 된 선수 예외사항이 적용되기 때문에, 보상으로 받는 것보다 더 많은 급여를 받게 되면 그 차이를 12개월 내에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프트 픽 트래킹 메뉴를 사용하면 향후 5년간의 모든 선택 사항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데, 그곳에는 선택 방법이 요약되어 있으며, 예외가 있을 경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한 각 팀이 1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드래프트 로터리 토너먼트와 플레이오프 방정식에서의 새로운 규칙 변경을 적용합니다. 즉, 단순하게 1에서 16까지의 최고 기록을 가진 팀을 시드로 정합니다.


-NBA의 새로운 접근법에 부합하는 2019년에 시작될 드래프트 확률을 업데이트 하여 최악의 기록을 가진 3개 팀에게 동일한 확률로 1위 픽을 부여합니다.


-플레이어가 제어 할 수 있는 시즌 어워드를 통해 어떤 선수가 이러한 상을 수상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NBA 2K 시리즈의 최신작 NBA 2K19는 오는 9월 11일 PS4, XB1, PC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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