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오어 얼라이브 6, DOAX3와는 다르게 진지한 격투를 지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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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DOAX3와는 다르게 진지한 격투를 지향한다



8월 29일, PSU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코에이테크모 게임즈의 신작 격투 액션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 6'는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3(DOAX3)와 다르게 진지한 격투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스컴 2018의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인터뷰에서 PSU는 본 게임의 프로듀서인 Yimhei Shimbori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이번 작품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DOA 6 = ⓒ코에이테크모>


-플레이어가 DOA5에 대해 좋아할만한 것들과 그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선호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DOA6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좋아하고 또 좋아할만한 것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따라서 DOA6에서는 새로운 유저를 위해 진입장벽을 완화하고자 합니다.


-DOA6는 DOAX3와는 지향점이 다릅니다. 우리는 적절한 격투 게임을 보여줄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제 DOA5의 게임 엔진도 오래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운 게임 엔진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광원 효과를 포함, 게임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엔진 자체가 이런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이 훨씬 더 진지한 격투 게임으로 만드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홀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DOA5의 시스템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진화되고 변화된 부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브레이크 게이지 시스템은 새로운 것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플레이어가 게임에 쉽게 적응하기 위해 추가된 것입니다. 


-이전 게임과 마찬가지로 캐릭터가 절벽과 선반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게임스컴에서 보여줬던 스테이지는 거대한 문어 '크라켄'이 있는 Forbidden Fortune이라고 불리는 해적선입니다.


<DOA6 = ⓒ코에이테크모>


-DOA6는 새로운 얼굴 손상 및 타박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캐릭터에게 시각적인 변화를 보여주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갑옷을 파괴할 수 있는 소울칼리버와는 다릅니다. 만약 당신이 이것을 보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이것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빅터 도노반은 참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여성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반 PS4에 비해 PS4 프로에서는 시각적으로 향상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 일정으로 인해 최종 게임에 포함되지 않는 캐릭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들은 향후 DLC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에이테크모의 신작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 6'는 2019년 초 PS4 및 XB1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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