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의 모든 서브 퀘스트는 완전한 스토리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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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사이버펑크 2077의 모든 서브 퀘스트는 완전한 스토리를 가진다



9월 17일(현지시간) Gamingbolt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CD 프로젝트 레드의 차기작 '사이버펑크 2077'의 모든 사이드 퀘스트는 완전한 스토리를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CD 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는 자사의 차기작 '사이버펑크 2077'의 사이드 퀘스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들이 본질적으로 어떻게 메인 스토리와 연결될 것인지, 그리고 그들이 다른 게임에서 본 것과 다르게 어떻게 만들어질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 ⓒCDPR>


EDGE의 11월호에서 사이버펑크 2077은 앞서 보도되었던 것과 같이 매우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예상대로 사이드 퀘스트는 많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CDPR은 실제로 그들의 차기작에서 사이드 퀘스트에 대한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이드 퀘스트가 메인 퀘스트의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라고 개발자들은 말합니다. "다음 퀘스트를 기다리는 동안 그저 할 일이 있을 뿐이라거나, 또는 다음 물건을 사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한다거나 하는, 그런 필러처럼 느껴지는 퀘스트는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그런 것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퀘스트가 그 자체로 완전한 이야기처럼 느껴지도록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사이버펑크 2077의 사이드 퀘스트는 게임의 메인 스토리에서 충분한 시간을 얻지 못했을 수도 있는 이야기, 테마, 캐릭터 및 구성을 완전하게 하기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각각의 이야기에서는 플레이어들이 퀘스트에 어떻게 접근하고 싶은지에 대한 다양한 선택권을 가질 것이며, 대개는 임의의 선택으로 제한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인위적으로 스토리를 제한하지 않습니다."라고 퀘스트 디자이너 패트릭 밀스가 말했습니다. "퀘스트 디자인에 대한 우리의 철학은 '플레이어가 논리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할 수 있다.'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할 수 없다면, 우리는 그 이유를 생각해내야만 합니다.


최근에 CDPR은 게임의 선택과 결과 역학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유저들이 결정을 내렸을 때 항상 좋고 나쁜 것이 아닌 확실하고 성숙한 이야기를 들려줄 도구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PS4, XB1, PC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정확히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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