쉔무 1&2는 원래 리메이크될 예정이었다?

반응형

[게임소식] 쉔무 1&2는 원래 리메이크될 예정이었다?



10월 15일, Geeko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세가가 최근에 출시한 쉔무 1&2 리마스터는 원래 리메이크로 제작될 얘정이었다고 합니다.


<쉔무 리메이크 & 리마스터 비교 = ⓒDIgitalFoundry>


얼마 전 Xbox One과 PS4로 출시된 쉔무 1&2는 출시된 리마스터 버전 대신, 완전히 리메이크가 될 계획이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취소된 프로젝트의 모습이 최근에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DIgitalFoundry는 당초 계획된 쉔무 1&2 리메이크의 첫 번째 이미지를 손에 넣을 수 있었다고 하며, 이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세가는 결과적으로 게임의 미학을 완전히 재작업 할 수 있는 AAA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고 비교적 편안한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DIgitalFoundry에 따르면 쉔무 1&2의 리메이크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지만 예산상의 이유로 취소되었을 것이며 결국 세가는 프로젝트를 취소하여 두 게임을 단순하게 리마스터하는 방향을 선택했을 것이라고 합니다.


쉔무 1&2는 과거 세가의 가정용 게임기 드림 캐스트용으로 일본에서 발매되었던 액션 어드벤처 '쉔무 1장 요코스카'와 '쉔무 2'를 하나로 묶은 타이틀입니다. 본 게임은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미스터리가 넘치는 장대한 스토리, 그리고 자유롭게 돌아 다닐 수 있는 3D 오픈 월드의 원조이며, 게임의 역사를 크게 바꾼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쉔무 1&2'는 지난 2018년 8월 22일 PS4, Xbox One 및 PC(스팀)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