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메타크리틱 리뷰 극찬

반응형

[게임소식]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메타크리틱 리뷰 극찬



12월 6일 한국 시간 오후 10시,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리뷰 엠바고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각종 매체들의 리뷰들이 공개되었는데, 그 결과 예상을 웃도는 고득점 행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은 12월 7일 오전 8시 기준, 메타크리틱에서 평균 93점(33크리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크리틱에서는 평균 94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평균 93점은 시리즈 최고의 점수입니다. 참고로 시리즈의 이전 작품들인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Wii U(2014)가 92점,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Brawl(2008)이 93점,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Melee(2001)이 92점,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2014)가 85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게임스팟은 이번 작품에 9점을 선사했습니다. 강점으로는 접근성과 복잡성을 모두 잡은 새로운 격투 시스템, 다양한 캐릭터가 포함된 로스터, 다양한 개선점들, 풍성한 싱글 컨텐츠, 다양한 멀티 모드, 풍성한 음악 등을 꼽았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휴대모드에서의 불편함, 캐릭터 해금이 귀찮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 ⓒ닌텐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은 닌텐도가 자랑하는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의 5번째 작품으로, 2018년 12월 7일에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본 게임의 공식 컨셉은 '전원 참전'으로, 여태까지 등장했던 요소들이 전부 재등장하는 것을 컨셉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작의 DLC로 등장했던 캐릭터들도 하나도 빠짐없이 참전하는 등, 완전 신작보다는 시리즈를 집대성한 총집편이라는 느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물론 동일한 컨텐츠라고 하더라도 대부분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 만드는 과정에서 그래픽은 물론 크고 작은 시스템들까지 많은 부분이 강화되고 추가되어 이전 작품들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