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12는 아직 수년은 이르다

반응형

[게임소식] 드래곤 퀘스트 12는 아직 수년은 이르다



12월 9일, Gearnuke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호리이 유지가 드래곤 퀘스트 12에 대해서 아직 수년은 이르다는 언급을 했다고 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제작자인 호리이 유지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차기작 '드래곤 퀘스트 12'가 등장하기까지 아직 수년은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11 = ⓒ스퀘어 에닉스>


드래곤 퀘스트 11은 작년에 일본에 출시되었고, 올해 9월에 전 세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았으며 또한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 12월 1일,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CEDEC + KYUSHU 2018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제작자인 호리이 유지는 다음 게임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이미 12편을 위한 키워드를 구상해놨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기에선 아무것도 말할 수는 없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11의 경우 시나리오가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게임 플레이 시스템에서 동일한 리셉션을 원하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서사시로 만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 제가 여기 모인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웃음)"


"저는 '꿈을 이루길 원한다'는 느낌을 테마로 삼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수년은 떨어진 이야기지만 말이죠."


드래곤 퀘스트 11은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었고, 두 플랫폼의 게임은 서로 다른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닌텐도 스위치용 버전이 개발 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