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16은 GTA 때문에 턴제 전투를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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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파이널 판타지 16은 GTA 때문에 턴제 전투를 하지 않는다


3월 9일, TheGamer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스퀘어 에닉스의 기대작 '파이널 판타지 16'이 턴제 전투를 하지 않는 이유가 GTA의 높은 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16은 그 이전의 어떤 것과도 매우 다른 파이널 판타지 작품이 될 것입니다. 그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턴 기반의 전투에서 벗어나기로 한 결정입니다.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는 게임 인포머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작품이 턴 기반 전투에서 벗어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올드 유저들은 과거 파이널 판타지에 익숙하겠지만, 젊은 플레이어들 중 상당수는 파이널 판타지 게임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그들은 1인칭 슈팅 게임을 하며 자랐고, GTA와 같은 게임을 하며 성장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버튼을 누르면 어떤 일이든 그 즉시 발생하는 것에 익숙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젊은 유저들이 GTA 게임을 플레이하며 성장했는지 여부를 떠나서 요시다 PD의 말은 확실히 일리가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35년 동안 비디오 게임 역사에서 큰 축을 담당했습니다. 처음부터 또는 '파이널 판타지 7'과 같은 기념비적인 작품의 출시부터 시리즈를 즐겨온 사람들은 턴제 전투에 만족할 것입니다. 반면 '파이널 판타지 16'을 통해 처음으로 시리즈를 접하는 젊은 게이머는 자신의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전투 방식이 마음이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6'은 PS5 기간 독점으로, 오는 6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https://www.thegamer.com/final-fantasy-16-not-turn-based-because-gta-popularity/)

(사진: ⓒ스퀘어 에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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