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추천] 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반응형

[게임추천] 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제목 : 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장르 : 폭유 하이퍼 배틀

플랫폼 : PS4, PS VITA

제작사 : 마벨러스/ 탐 소프트


2015년 3월 26일 발매(일본어판), 8월 31일 발매(한국어판)




1. 개요



2015년에 출시된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PS4, PS VITA로 발매가 되었다. 또한 이는 시리즈 최초의 거치기 대응 타이틀이기도 하다. 등장 캐릭터는 전작인 SV의 22명에 새로운 캐릭터들이 추가 된 27명으로 시리즈 최다를 자랑한다. 개발 시점부터 해외전개를 염두에 두고 있었고 XSEED에 의해 북미 발매가 결정되어서 E3 2015에 진홍과 함께 참전했다. 




2. 시놉시스



영원히 잊을 수 없는, 기적 같은 8일간의 경험.


닌자의 규율은 죽음의 규율. 그림자 속에서 태어나, 그림자 속에서 사라진다. 닌자의 생명은 덧없다. 닌자의 생명은 허무하다. 그것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이름 없는 꽃. 현세를 떠도는 닌자의 혼은 무엇을 생각하는가. 뜻을 다하지 못한 무념인가. 남기고간 것에 대한 미련인가.


지금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는, 닌자의 혼을 달래는 축제... 진혼을 위한 축제의 기록이다. 한여름의 축제의 끝에, 어린 닌자 학생들은 무엇을 보게 될 것인가. 무엇을 느끼고, 무엇에 눈물 흘릴 것인가.




3. 등장인물





4. 개인적인 평가



현세대 메이저 게임 기준 '데드 오어 얼라이브'와 함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신사의 게임 '섬란 카구라'의 최신작으로, 엄밀히 말하자면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작품은 아니고 외전격인 VESUS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다. 참고로 VERSUS 시리즈의 전작은 '섬란 카구라 SHO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이다.


전작인 '섬란 카구라 SV'를 기본으로 삼아 여러모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우선 등장 캐릭터는 SV의 22명에 신세력 5명을 더한 27명이다. 그 외에 다이도지, 린은 초기 버전에서는 사용 불가능 캐릭터지만 1.07 패치를 통해서 무료로 추가되며, 이와는 별도로 유로 DLC 신규 캐릭터들이 추가되고 있다. 


장르가 액션이다보니 이 쪽을 신경안쓸 수가 없는데, 시리즈 최초로 거치형 콘솔로 발매가 된 만큼 확실히 진화한 모습을 보여준다. PS4의 경우 전작보다 한 화면에 등장하는 닌자군단의 수가 몇배로 증가하였으며, 60프레임이 유지되면서 전투 자체가 상당히 부드럽게 진행된다.


수록 모드로는 메인 스토리라고 할 수 있는 '카구라 천년제'와 캐릭터 개별 스토리인 '백화요란기'가 있으며 이외에도 특별임무와 추가 DLC 스토리인 '이화요란기' 등이 있다. 또한 이전 작들과 마찬가지로 '탈의실' 모드가 존재해서 캐릭터들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시노비 도장'은 멀티 플레이 모드로 섬란 카구라 시리즈에 어울리는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고 거치형 콘솔로 발매된 덕에 PS4판에서는 최대 10명까지 동시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캐릭터가 다양해진 것과 반비례하여 캐릭간 밸런스 문제가 있기 때문에 멀티 플레이에서의 강캐과 약캐의 경계가 뚜렷한 편이다.


시리즈의 최신작답게 연출도 대폭 강화가 되었는데, 비전인법, 의상 파괴 등의 효과가 전작의 컷신 연출에서 실시간 연출로 변경되어 더욱 생동감 있는 모습을 선보인다. 게다가 닌자 전신, 의상 파괴 연출이 캐릭터별로 전부 달라졌으며 피니시 연출들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스테이지 곳곳에 있는 기믹들에 맞춰서 상대를 날려보내면 특수 연출인 '오들오들 피니시'가 발동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앞서 말한대로 현 세대 메이저 게임 중에서 'DOA'시리즈와 더불어 대표적인 신사들의 게임을 자처하는 작품인 만큼 단순히 보는 즐거움에 그치지 않고 게임성에서도 전작들보다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리즈 누계 100만장 판매가 반증하듯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도 상당한 시리즈인 만큼 다음 작품에서 더욱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본다.



8.0점/10.0점


(사진 = ⓒ마벨러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