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그래픽을 위해서는 현재 PC 7배의 성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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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VR 그래픽을 위해서는 현재 PC 7배의 성능이 필요하다



엔비디아의 Jason Paul에 따르면, VR을 제대로 구동하기 위한 GPU 파워는 현재 게이밍 PC의 7배 성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현재 1920x1080 30fps로 구동되는 현 게이밍 PC의 7배인 3014x1680 90fps의 처리 성능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엔비디아 VR 사업 관리자 제이슨 폴>


또한 1세대 VR 헤드셋이 출시될 때, 약 1,300만대의 PC만이 VR을 제대로 구동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NVIDIA Gameworks VR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할 경우 2,500만대의 PC에서 사용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하네요.   


소니는 PS4 비디오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VR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엔비디아는 PC에 VR을 활용할 그래픽 처리 측면이 더 높을 것이며, 따라서 적어도 2016년에는 VR 시장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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