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반응형

[신작소개]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 ⓒ바닐라웨어>


제목 :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PS4, PS3, PS VITA

제작사 : 바닐라웨어


2016년 1월 14일 발매 예정




1. 개요


과거 PS2로 제작되었던 바닐라웨어의 액션 RPG '오딘스피어'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2015년 7월 20일, 니코니코생방송을 통해서 처음 공개되었다. 2015년 9월 16일 소니 컨퍼런스 아시아에서 PS4. PS VITA용이 정식 한국어화되는 것이 확정되었다. 일본판은 2016년 1월 14일 발매 예정이다.




2. 얘고편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PV 제 2탄 = ⓒ바닐라웨어>




3. 주요 특징


과거 PS2로 발매되었던 바닐라웨어의 액션 RPG '오딘스피어'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단순히 HD 리마스터링만 한 게 아니라 원작에서 미흡하다고 평가받던 부분들을 아예 싹 다 갈아엎고 다시 만들었다.


주목할만한 특징으로는 HUD, UI, 인벤토리가 변경되었다. 원작에서 가장 문제시되었던 요소가 한정된 인벤토리 공간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것이야말로 가장 큰 개선점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적 몬스터들의 기술이나 공격 바리에이션이 새로 추가되었고 사고로직도 새로 짜넣었다고 한다. 또한 원작에서는 용량 관계상 넣지 못했던 몬스터들을 이번 리메이크에서는 중간 보스로 추가해 넣었다고 한다.


조작에 관해서는 드래곤즈 크라운이나 오보로무라마사 플에이어가 익숙해지기 쉬운 형태라고 한다. 액션성은 상당히 강화되었고,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증가했다. 또한 캐릭터별로 다양한 공격 기술과 회피 기술, 마법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원작을 추억하는 팬들을 위해 리메이크판 외에도 오리지널 클래식 모드 역시 HD로 리마스터 되어 함께 수록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줄 평 - 과거 호평을 받았던 PS2 게임 '오딘 스피어'의 본격 리에이크 작품.상당히 변화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신작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