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파이널 판타지 4 THE AFTER YEARS 달의 귀환

반응형

[신작소개] 파이널 판타지 4 THE AFTER YEARS 달의 귀환






제목 : 파이널 판타지 4 THE AFTER YEARS 달의 귀환

장르 : RPG

플랫폼 : PC

제작사 : 스퀘어 에닉스


2015년 5월 12일 발매예정




1. 개요


파이널 판타지 4의 스토리로부터 17년 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후속작이다. 그렇다보니 본편 주인공의 자손이나 후계자들이 등장하는 구성을 취하고 있으며, 물론 그 볼륨도 적은 편은 아니다. 처음엔 모바일과 WiiWare용으로 제작되었고, 이후 PSP용 리메이크 작품인 '파이널 판타지 4 컴플리트 컬렉션'에도 포함되어 출시되었다. 2013년 11월에는 iOS, 안드로이드로 3D 리메이크되어 출시되었다. 그리고 다시 2015년 5월 12일에 PC버전으로 이식될 예정이다.




2. 예고편





3. 주요 특징


이 작품의 본편이자 전작인 파이널 판타지 4는 특히 아름다운 스토리가 강점인 작품으로 주인공인 암흑기사 세실 하비와 로자 파렐의 사랑 이야기는 소설로까지 출간되었을 정도로 팬층이 두텁다.


그렇다보니 본편의 뒷 이야기를 바라는 팬들의 열망이 높았고, 이에 힘입어 시리즈로는 이례적으로 후속작이 나오게 되었다. 이 작품은 본편의 스토리로부터 17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뒤, 세상을 구한 주인공들의 자손인 '테오도어'의 또 다른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PC로 이식되는 버전은 2013년에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그래픽은 3D로 제작되어 있는데, 그렇다보니 그래픽을 위해 볼륨이 다소 축소되었다고 한다. 정확히는 최종던전이 30층에서 13층으로 줄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일환으로 최종던전에 나오던 타 시리즈 보스들이 사라지고 루나 드래곤, 루나 오딘, 루나 리바이어던, 루나 바하무트가 어빌리티나 아이템을 주는 것으로 대체되었다고 한다.


또한 원본인 PSP 버전에서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었으나, 이번 버전에서는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줄 평 - 2013년에 3D로 리메이크된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의 PC 이식작. 명작 RPG의 후속작을 이번엔 데스크탑의 큰 화면에서 여유롭게 즐겨보자.


(사진 = ⓒ스퀘어 에닉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