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12 개발, 성인 대상 전환으로 어려움 직면

반응형

[게임소식] 드래곤 퀘스트 12 개발, 성인 대상 전환으로 어려움 직면


6월 27일, noisy pixel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드래곤 퀘스트 12의 개발이 타겟층을 성인으로 전환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일본의 한 매체가 드래곤 퀘스트의 제작자 호리이 유지와 라디오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 인터뷰에는 드래곤 퀘스트 12 개발과 관련하여 주목할 만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호리이는 이 게임의 타겟층이 성인이기 때문에 개발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호리이는  드래곤 퀘스트 12의 개발에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번 작품이 성인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2021년 5월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에서 공개된 드래곤 퀘스트 12 관련 정보는 현재까지 로고와 몇 줄의 대사만으로 구성된 티저 영상이 전부인 상태입니다. 이번 작품은 개발자들이 언급한 것처럼 이 시리즈를 더 새롭고 좀 더 성숙한 방향으로 나아가게 할 예정입니다.

 

같은 시기에 진행된 패미통 인터뷰에서 스퀘어 에닉스의 사장 겸 CEO인 마츠다 요스케는 "드래곤 퀘스트 12는 시리즈의 향후 10년에서 20년을 염두에 두고 개발 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기존의 드래곤 퀘스트의 이미지와 일치하는 부분도 있지만, 새로운 부분도 필요합니다. 결국 브랜드로서 혁신은 항상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타이틀의 핵심 질문은 "인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입니다. 내러티브는 플레이어가 인생의 목적과 관련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출처: https://noisypixel.net/dragon-quest-xii-development-difficulties-adult-audience/)

(사진: ⓒ스퀘어 에닉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