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 5(프로젝트 르네), 부분 유료화 출시되나?

반응형

[게임소식] 심즈 5(프로젝트 르네), 부분 유료화 출시되나?


6월 28일, Gamesradar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EA가 심즈 시리즈의 신작 '프로젝트 르네(심즈 5)'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게임은 부분 유료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EA와 Maxis가 심즈 시리즈의 다음 단계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면서 심즈 5 개발이 마침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고, 개발이 여전히 프로젝트 르네(Project Rene)'라는 코드네임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 소식은 확실히 매우 흥미진진하게 들립니다.

 

 

지난 6월 EA는 자사의 공식 구인 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르네의 수익화 및 마켓플레이스 부문 헤드 채용 공고를 게시했습니다. 또한 이날 EA는 공고를 통해 프로젝트 르네의 게임 내 콘텐츠 및 유저 생성 콘텐츠에 관해 무료 및 유료라는 설명을 덧붙여 소개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부분은 EA가 프로젝트 르네에 대해 free-to-enger라는 표현을 쓰며 게임 자체는 별도의 지출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다시 말해서 이 게임이 부분 유료화 게임이라는 것을 암시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EA는 전작인 심즈 4를 2022년에 완전 무료화로 전환하였으며, 심즈 4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심즈 프리플레이'와 '심즈 모바일'을 부분 유료화로 서비스한 바 있습니다.

 

물론 현재 해당 구인 공고는 삭제된 상태이며, 심즈 5의 개발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즈 시리즈가 그동안 추구했던 판매 전략이 본편 출시 후 다수의 DLC 출시였던 것을 감안하면, 차기작의 부분 유료화 출시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출처: https://www.gamesradar.com/the-sims-5-release-date/)

(사진: ⓒEA)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