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의 라이엇 게임즈, 다음 게임은 MMO 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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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 '리그 오브 레전드'의 라이엇 게임즈, 다음 게임은 MMO RPG?



8월 1일(현지시간) Variety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리그 오브 레전드'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가 차세대 대작 게임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대히트를 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출시한 지 9년 만에 라이엇 게임즈가 차기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만드는 두 번째 타이틀은 현재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 설립자인 마크 메릴은 "지금은 회사 입장에서 우리이게 매우 흥미진진한 시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회사에서 미래의 어떤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작업을 오랜 시간 동안 진행해 왔습니다."


그가 지난 달에 트위터에 올린 "우리가 MMO RPG를 만들어야 하는가?"라는 단 하나의 질문은 세간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제작자 중 한 명이 올린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에 대한 트윗은 팬들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적으로도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이 트윗은 내부적으로 약간 논란이 되었습니다.' 메릴이 말했습니다. "물론 위험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 질문을 결코 전달할 수 없었습니다. 반면에 플레이어들이 다가올 수 있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게 하고 그 반응을 검증해보는 것은 매우 흥분되는 일입니다."


트윗 직후, 메릴은 그것이 농담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말 농담이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많은 다른 게임들을 탐구하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라고 메릴은 이번 주에 말했습니다. "RND팀이 플레이어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터렉티브 맵을 공개하자마자, 플레이어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그 많은 캐릭터들의 설정을 놓고 깊이있는 토론을 펼쳤습니다. 메릴은 이러한 모습을 보고 이 세계관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커뮤니티의 흐름이 어떤지 확인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우리가 해야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고 열정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놀랐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만들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메릴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저는 직접 대답하지는 않을 겁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정말 흥미롭고 적절한 질문은 MMO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라는 겁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는 여전히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와우'와 정면으로 맞붙는 것이 최선의 행동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 답을 누가 알수 있을까요? 우리는 많은 것들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것들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 ⓒ라이엇 게임즈>


진화


메릴의 관점에서 보면, 지난 9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를 구축하면서 쌓은 방대한 캐릭터 리스트와 풍부한 역사는 라이엇 게임즈의 변신 단계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이제 제작사는 2단계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새로운 단계는 회사가 새로운 게임 컨셉을 시험하기 위해 연구 개발 팀을 확장하기 시작했던 5년 이상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오늘날 그 팀들의 규모는 수백 명에 이릅니다.(메릴은 2,500명의 직원들 중 몇 명이 새로운 타이틀을 연구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를 탐구하고 있으며, 몇 년 동안이나 해왔습니다."


메릴이 그 팀에 대해 말하려는 것은 그들이 많은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셰계관 안에서만 작업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특정 청중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킬 게임을 먼저 개발하고 그 다음에 IP가 그 게임을 지원해야 합니다. 그 순서가 맞습니다."


메릴은 다음 게임이 무엇이든 간에 특정 틈새 시장, 특정 플레이어, 특정 플레이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을 기쁘게하거나 대량 판매를 목표로 하는 게임을 만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정말 틈새 시장을 노린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릴은 회사가 무엇을 만들지에 대해 판단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플레이어의 시간을 고려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앱 스토어, 스팀 라이브러리, 콘솔에서 사람들이 구입하고 플레이하는 많은 게임들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흥미로운 질문과 과제가 발생하게 되겠지만, 우리는 누군가가 시간을 들일만한 가치가 있는 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유일한 게임입니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게임,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그런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앞으로 나아갈 목표는 10년마다 큰 규모의 게임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단일 서클로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시간이 지나면서, 라이엇 게임즈는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게 될 것이고, 이에 따라 이 새로운 서클들은 중복되는 관심사를 보여주는 벤다이어 그램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우리가 역사상 가장 큰 게임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집중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팬들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 팀의 재능을 다른 팀으로 돌리려한다면, 우리는 그 의무를 다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회사를 성장시켰습니다."


"지난 9년 동안 많은 사람들을 고용한 이유는 회사의 개발 역량을 키우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그 결과 라이엇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계속 발전시키고 혁신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 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들에 대한 헌신은 회사의 철학을 정의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메릴은 "우리 직원들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사가 우리의 북극성이 되길 열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게이머를 고용하고 또한 게이머만을 고용합니다. 위대한 결정과 끔찍한 결정의 차이는 플레이어와의 관계 여부에 따른 것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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