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에는 왜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제외되었나?

반응형

[게임소식] 세키로에는 왜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제외되었나?



1월 9일(현지시간) PushSquare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프롬 소프트웨어가 차기작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에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제외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고 합니다.


<세키로: 섀도우즈 다이 트와이스 = ⓒ프롬 소프트웨어>


우리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차기작 '세키로: 섀도우즈 다이 트와이스'에 온라인 기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몬즈 소울에서 블러드 본에 이르기까지 프롬 소프트웨어의 주요 게임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플레이어가 서로 협력하여 보스를 쓰러뜨리고, 다른 게임을 침범하여 혼란을 야기하거나, 미래의 모험가에게 메모를 남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작 세키로는 처음부터 싱글 플레이어 전용 게임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최근 게임 인포머의 기사에서 다뤄진 바에 따르면 프롬 소프트웨어는 세키로에서 온라인 요소를 제외함으로써 다른 방법으로 게임을 항샹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도중에 일시 정지 버튼을 추가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를 스위치 버전으로 처음 접한 유저들은 마침내 그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은 곧 플레이어들끼리의 긴장된 만남 속에서 침략당할 걱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간 협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보스 공략은 1인 플레이어를 염두에 두고 설계를 할 수가 있으며 이는 게임의 세계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롬 소프트웨어의 키타오 야스히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플레이 구간을 만들 때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이 맵에서 어떻게 상호 작용을 할지, 협력하여 구간을 어떻게 탐색할지 고려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플레이어들의 경험을 더욱 깊게 탐구하고, 멀티 플레이어 기반 게임을 만드는 데 따르는 제한이 없다는 점을 십분 활용하여 우리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가 있었습니다."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는 PS4, Xbox One, PC 플랫폼 대응으로 2019년 3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